2007년 7월 1일 일요일

암환자를 위한 건강식


 

■ 야채스프 만들기

(1) 재 료

▷무 우 : 4분의 1개 ▷무우청 : 4분의 1개분 (무우의 잎과 줄기 2~3개)
▷당 근 : 2분의 1개 ▷표고버섯 : 1장 (자연건조한 것)
▷우 엉 : 4분의 1개(작은 것은 2분의 1개)


※크기는 중요하지 않으며 보통크기 기준

(2) 만드는 방법

① 야채를 물로 씻어서 큼직 큼직하게 썰을 것
② 야채를 많이 넣지말고 기본 분량을 꼭 지킬 것.

③ 모든 야채 재료의 양(부피)에 3배의 물을 붓고 쎈불로 끓인 후 약한 불로 60분 정도 달인다.
④ 끓이는 기구는 스텐, 알미늄, 유리그릇을 사용. (테프론, 법랑 용기는 사용하지 말 것)

⑤ 보존 용기는 유리병이나 사기그릇을 사용할 것.
■ 현미차 만들기

1. 재료
현미 : 200cc(한컵) 물 1500cc(약7~8컵정도)

2. 만드는 방법

① 현미를 짙은 갈색이 되도록 볶는다. (기름기 없는 용기 사용)
②1500cc의 물을 다른 용기에서 센불로 끓인다. 끓으면 현미를 넣고 불을 끈다.

③ 5분쯤 후에 채에 받치어 낸 물이 1번 차이다.

④ 채에 걸러진 현미를 다른 용기에 넣고, 새로은 물 8홉을 부어 센불로 끓인 후 약한 불로 5-10분간 끓여서, 채에 받쳐 낸 물이 2번 차이다.

⑤ 1번 차와 2번 차를 혼합하여 보관, 사용한다. (용기는 유리병, 사기그릇을 사용할 것)

3. 복용방법

(1) 식전에 야채스프를 먹고 식후 15~30분 쯤 후에 현미차를 마신다. 다른 시간에는 수시로, 야채 스프를 먼저 먹고 15-30분의 간격을 두었다가 현미차를 마신다.

(2) 스프와 현미차는 절대로 같은 시간에 복용하지 말 것. 효과가 반감되므로 15분이상 간격을 두고 마실 것.

(3) 야채스프나 현미차는 1회에 한컵 정도 (약, 180cc) 를 마신다.


(4)소변요법을 같이하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소변은 생각처럼 불결하지 않으며 스프와 섞어서 마시면 냄새나 맛을 느끼지 못한다
아침에 일어나 맨처음 소변을 받되 처음 것은 버리고 중간 것 부터 약 한컵(180cc)을 받는다
스프 120cc와 소변 60cc를 섞어서 공복에 마시는데 이와같이 하루 3회 마신다

옛날부터 내려오는 비방으로 놀라운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암환자는 주저말고 꼭 해야 한다

4. 주의사항

(1) 야채스프가 체내에 들어가면 화학 변화를 일으켜서 30여종 이상의 항생물질들을 만들어 내게 된다.

(2) 신장병이나 통풍이 있는 사람은 현미차는 조금부터 시작하여 상태를 보아가며 마셔야 한다
부종이 있는 경우에는 현미차는 마시지 않는다

(3)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장기적으로 약을 투약해 오던 사람, 특히 병증이 심한 사람은 스프의 양을 소량으로 시작하여 차차로 양을 늘려간다.

(4) 폐암이나 결핵 등 질병 또는 병력이 있는 사람으로 기침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2~3일간 진해제를 먼저 복용하여 진해를 시킨 후 먹는 것이 좋다

(5) 스프와 현미차를 만들때 사용하는 물은 6각수를 사용해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6각수는 그쪽 홈을 참고 하세요 http://sixwater.com

(6) 효과는 사람에 따라 다르나 보통 한달 이후 부터 서서히 그러나 강력하게 나타나게 되므로 꾸준히 계속해야 한다

(7)아침 기상후 스프를 마시고 약15~30여분 후에 현미차를 마시고 나서 약15~ 30분후에 다른 음식을 먹어야 한다

하루에 3~5회 이와같이 반복하여 마신다

(8)복수가 차는 사람은 현미차는 마시지 않아야 하며 스프도 양을 조절해야 한다

5. 복용후 일어나는 신체적 증상 및 변화

(1) 어떠한 질병이라도 체온이 한 번은 내려간다. 그런 후에는 감기도 잘 안걸리고 열성질병에는 걱정이 없어진다.

(2) 전신 또는 안면이나 수족에 발진이 생기거나 가려울 수도 있으니 식용유나 안티플라민을 바르면 된다.

(3) 한달 가까이 복용하면 누구에게서나 체중이 2~3 Kg 정도 빠지게 된다.

특히, 지방질이 많은 분에게는 더 많은 감량이 되나 몸에 해로운 지방질이 나가는 것이므로 걱정 할 필요가 없다

(4) 안과적 증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난다.
시야가 흐려지거나 눈 가장자리가 가렵게 되는데 2~3일 후면 정상으로 되돌아 온다

(5) 뇌혈관 장애나 두부 외상이 있는 사람은 2~3 일간 두통이 온다.
특히 머리에 심한 통증이 있으나, 3~4일 경과하면 소멸된다.

(6) 고혈압 환자는 3일째 부터는 혈압 강하제를 줄여서 복용하고 30일 후엔 복용을 중단하도록 해야 한다.

쾌변에 신경을 쓰면서 잘 관찰하면, 한달이면 혈압이 정상으로 될 것이다. 갑자기 혈압 강하제를 중단하면 쇼크 등이 일어날수 있으니 주의를 바란다.

(7) 부인과 병종이 있는 사람은 스프를 먹기 시작하면 허리가 묵직한 감이 있고, 대하가 많아 질 수도 있다. 3~4일 경과하면 제반 증상이 없어진다.

(8) 여성은 연령에 관계없이 다시 생리가 시작되는 사람이 많다.

젊은 여성의 경우 4~5개월 복용 후 부터는 새로운 생리 주기가 형성되느라 한달에 두 번 올 수도 있다. 그후부터는 정상 주기가 되니 염려할 것은 없다.

(9) 종양으로 복수가 차오르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에 치료에 최고의 조건을 만들어 주게 되므로 현저하게 빨리 치유가 된다.

(11) 현미차는 암환자 뿐 아니라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주며 이뇨작용이 현저히 좋아진다.

3~5일째부터는 체내의 독소가 배출되어 소변이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2)항암치료로 인한 탈모나 다른 탈모 환자도 복용 6~12개월이 되면 머리카락이 5,000~ 10,000 본이 더 돋아 나고, 손톱, 발톱, 모발은 연령에 관계없이 보통 때 보다 3배 이상 더 빨리 자란다.

(13) 암에 걸렸었거나 중병이 아닌 사람들은 스프와 현미차를 4~6 개월 정도 복용하고 그후 부터는 잊어 버리지 않을 정도로 복용하면,평생을 다른 병에 걸리지 않는다.

이외에도 부작용과 같은 일시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이것은 부작용이 아니라 호전반응(好轉反應)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호전반응이란 질병이 치유되어 갈 때 일시적으로 악화되는 것 같은 증상을 나타내는 것을 말한다.


 


 

댓글 없음: